롬복투어(Lombok Tour)

사람들이 롬복 섬을 여행할 때, 그들은 잘 알려진 이웃 섬 발리보다 평화로운 곳을 기대한다. 선명한 색깔의 일몰, 부드러운 모래사장, 맑은 바다, 린자니 산의 정상을 올라가는 것등 발리와는 또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이 매력적인 섬은 알려지지 않은 비밀들이 있다. 섬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롬복이 숨긴 군도의 고요한 폭포들이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폭포를 탐험하는 것은 정글을 탐험하는 것 다음으로 멋진 일이다. 폭포로 향하는 여정은 주로 숲이 있는 길로 되어있고 숙련된 가이드가 이끌며 끝에는 지치지만 가치가 있을 것이다.

잠깐, 롬복 섬의 폭포를 구경하기 전에, 아무리 “쉽고” “가벼운” 모험으로 묘사되어도, 여행 전에 준비할 것이 있다.

적절한 운동화를 준비하자

트래킹 슈즈나 샌들이 최고의 선택으로 보인다. 스니커즈나 일반적인 신발도 괜찮지만 그것들은 결국 젖거나 신고 나서 불편할 수 있다. 몇몇 샌들은 물살에 잃어버릴 수도 있다. 가끔 일어나는 일들이다. 바위나 돌에서 걷는 것이 요구된다.

지역 사람들이나 가이드가 일반적인 샌들이나 맨발로 물살을 지나는 것을 우습게 보면 안 된다. 바위는 정말 아프고 물살은 정말 강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갈아입을 옷을 준비하자

절벽에서 물이 떨어지는 장소를 방문하면 당연히 젖을 것이다. 그렇다고 비키니나 스판덱스 반바지만 입고 가라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지역 사람들은 보수적이라 옷을 다 갖춰 입어 비교 되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휴양지에 가기 전에 숲을 탐험해야 하는 것을 기억해라.

가능하면 마른 옷을 준비하고 평상 옷 안에 수영복을 입자. 몇몇 폭포는 옷을 벗고 수영할 기회를 줄 것이다.

지역 관행과 믿음을 조심하자

몇몇 지역은 특정한 관행과 믿음이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지역사람들의 방식을 존중하는 것이다.

충분한 체력을 기르자

방문할 계획이 있는 폭포에 따라 신체적으로 여행에 맞도록 해야 한다. 몇몇 폭포들은 숲 속과 강을 하이킹을 해야 해서 무척 고되다. 몇 백 개의 계단을 오르고 내려가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중간중간 쉬는 곳이 있지만 여행에 맞춘 체력을 길러야 한다.

필요한 물건을 챙기자

숲 속을 트래킹하고 결국 젖을 것이라 이 상황에 맞는 필요한 물건을 챙겨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유용한 물건으로는 벌레 물릴 때 바르는 약, 우비, 백팩, 유칼립투스 오일이나 다른 오일, 몸을 따뜻하게 할 밤이 되겠다.

자연을 존중하자!

쓰레기를 버리지 말자. 쓰레기통을 찾을 때까지 백팩이나 가방에 넣어 보관하자. 자연을 존중하고 가는 동안 식물이나 나무를 해하지 말자. 또한 여행 동안 보게 될 동물을 존중하자. 그들을 놀리거나 노는 것을 삼가자.

<사진 & 자료출처 : 인도네시아 관광청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