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루반비치:서퍼들의파라다이스(Suluban Beach)

serf

발리의 아름다운 일몰, 여가활동 그리고 문화는 단 한번도 수많은 여행객들의 기대를 저버린 적이없다. 또한, 발리에 여행을 온다는것은 즉 바다에서 놀기위해 온다는 것과 같다. 굉장한 바다를 체험하고자 하는 이라면, 술루반은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술루반 비치는 발리의 가장 유니크한 해안이자, 자연 석회암속에 숨겨져있고 암석들 사이의 좁은 틈을 통해 나무기둥들을 통해 지나간다. 술루반은 ‘블루 포인트’로 유명하다. 많은 사람들은 해변 위에 위치한 ‘블루 포인트 베이 빌라’를 의미하는 ‘블루 포인트 비치’에 모여든다. 술루반 비치 오른쪽으로는 그 아래에 신비스러운 동굴을 가지고있는 울루와투 비치가 자리하고 있다. 술루반이라는 단어는 “mesulub” 이라는 발리의 단어에서 기원했는데, “절하다”라는 뜻이다. 이 바다에 들어가기전에, 당신은 엎드려서 몸을 구부리고 좁은 동굴을 통과해 당신의 발이 젖을수도있다. 술루반은 대부분이 즐겨찾는 파당파당과 드림랜드 비치들이 있기 때문에 서퍼와 사진사들이 가장 좋아한다.

술루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핑해변중의 하나이다. 만약 당신이 서퍼라면, 3에서 12피트에 달하는 거대한파도를 경험할 수 있다. 이곳은 진정 서핑에 홀릭된 이들에게는 하루종일을 즐길수있는 최적의 파라다이스와 같다.  최적의 서핑 기간은 4월에서 8월사이에 있는  건기이다. 술루반비치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며, 이른 아침이라면 덜 북적거린다. 만약 당신이 행운아라면 이곳에 한번쯤은 오게될것이다. 술루반 동굴아래에 숨겨진 곳을 체험해보라. 캐리비안의 해적이 이곳에서 진정 존재할 것이다

술루반 비치는 페닌술라언덕에 위치, 덴파사르에서 34km 떨어져 있다. 쿠타에서는 차로 45분만에 이동가능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은 다소 어렵고, 만약 택시를 이용할때 잠시 해변을 들리고 싶다면 미리 택시기사에게 양해를 구하면 된다. 또한 이 해변지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Rp.20000를 지불해야한다. 이곳은 인도네시아와 열대발리음식, 국제적인 음식들을 제공하는 카페와 레스토랑같은 휴식공간이 많이 있다.
<자료제공 : 인도네시아 관광청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