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복 린자니 산(Lombok Rinjani Mountain)

그눙 린자니 (Gunung Rinjani)로 불리는 린자니 산은 롬복 섬에 위치한 거대한 화산이다. 린자니 화산꼭대기를 등반하는 것은 인도네시아의 잊지 못 할 경험이 될 것이다. 높이가 3,726 m인 린자니 산은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가장 높은 화산이다. 등반하는 것이 어렵긴 하지만 린자니 화산꼭대기의 경치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아름답다.

linja2

이 화산 중심에 정신적이고 초승달 모양의 스가라 아낙 호수가 있다. 매년에 발리 민족들은 이 호수로 와서 산신들을 위해 의식을 한다. 보름달에 웨뚜 뜨루 민족들도 기도를 하러 이 신성한 호수로 온다. 황이 있는 호수는 분화구 근처 600 미터에 위치한다. 이 호수에서 생긴 바루 신화산은 1990년대의 폭발 결과이다.

린자니 화산은 린자니 산 국립공원에 위치한다. 린자니 산 국립 공원은 왈라세아 점이지대에 있으며 넓이는 평방 41,330 헥타르이다. 이 지역에는 동남 아시아의 열대 동식물과 호주의 열대 동식물이 있다. 이 국립공원은 1997년에 세워졌고 인도네시아에 있는 40가지 국립공원 중 하나이다.

linja1

스나루에서 출발하여 화구연까지의 3일간의 여정적으로 슴발룬 라완에 도착할 것이다. 이 트래킹 길은 동남아시아의 최고의 트레킹 길이다. 모험심이 강한 트래커들은 화산의 정점으로 가고 싶을 것이다. 슴발룬 라왕에서 화산 정점까지는 4일이 걸리고 스나루에서 끝날 것이다.

<사진 & 자료출처 : 인도네시아 관관청 lo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