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공원(GWK Park)

garudaGWK라고 알려진 가루다위스누켄차나공원은 발리 남쪽의 아름다운공원과 함께 자리한 석회암고원이다.이 문화공원은 예술, 문화 뿐만 아니라 발리의 정신적인 부분까지도 함께 스며들어 있는 공간이다. 250헥타르의 넓이에 달하는 이 공원은 예술문화공 연, 전시회, 박람회 등이 개최된다. Gwk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아 름다운 일몰을 선사한다. 이곳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바로 가루다위스누켄차나로서, 높이120미터 너비64미터에 달하며, 인도네시아의 최고 현대 조각가’ 뇨만누아르타’에 의해 구조화 되었다. 이 동상은 가루다를 타고 다니는 힌두교의 신인 ‘비스누’를 형상화한 것이다.

비스누는 시바와 브라마와 함께 힌두의 삼위일체 신들 중 하나이다. 그는 힌두교의 가장 큰 비쉬니즘의 가장 중요한 신이다. 가루다는 힌두교에서 창조된 독수리와 사람형상을 한 상상속의 새이다. 가루다위스누켄차나 동상은 문화공원의 60헥타르에 달하는 너비에 위치해 있다. GWK는 현재 현지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고있다.

가루다 위스누 켄차나 문화공원은 웅아산, 바둥 레겐시 또는 발리 응우라이 국제공항에서 차로 10-15분, 쿠타에서 차로 2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덴파사르에서 셔틀버스로 한번 오아복에 IDR3,500을 지불한다. 가루다위스누 켄차나 garu1공원 방문은 현지 여행에이전시와 호텔에서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개방되고, 입장료는 인도네시아인은 IDR 50,000. 외국인은 IDR 100,000을 지불해야 한다.

가루다 위스누 큰차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위스누 플라자와 같은 높은곳, 음식, 길거리공연, 쇼핑거리, 연지담, 원형극장에서의 발리전통공연, 인드라로카 정원, 비스누의 손모형이 있는 티르타 아궁 ,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티크와 기념품샵까지 즐길 수 다. 관광객들은 gwk 포토스튜디오에서 발리전통 복장을 입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만약 gwk에서 걷기가 힘들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segway’라는 두발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글라이딩을 타볼 수 있다. 아름다운 젠델라 발리 레스토랑은 발리전통음식점은  실생활 오락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브란다 레스토랑은 짐바란베이를 바라보며 무엇이든 먹을수있는 뷔페식입니다.

<사진 및 자료출처 : 인도네시아 관광청  logo >